사회적 책임 실천과 나눔경영

한화생명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회적 책임 실천과 나눔경영

기업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상호작용하며 성장하기 때문에 이해관계자는 기업에게 경제적 가치창출 뿐 아니라 사회적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사회적 가치창출에도 힘쓸 것을 요구합니다. 한화생명은 생애와 밀접하게 연관된 보험업의 특성을 활용한 사회적 책임 활동 및 나눔경영을 통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 사회적 가치 창출 표
이슈의 중요성
Materiality of Topic
기업에 사회적 책임 활동을 촉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한층 강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한화생명은 보험업 특성상 이해관계자의 생활에 직 · 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고객, 지역사회, 임직원, 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고려한 사업 운영과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이 필요합니다.
한화생명의 접근 전략 hanwha life's
Management Approach
한화생명은 기업의 접점에 있는 지역사회, 고객, 임직원, 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들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의 보험 접근성 확대를 위한 포용적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고객의 건강을 지키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ESG 상품 개발, ESG 투자 확대, 혁신 및 상생 금융 추진 등 ESG 금융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나눔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