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한화생명의 보험계약을 보유한 고객님은 보험계약 대출, 보험료 납입 등 보험계약 관련된 업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변경 이용하기

계약변경이란?

당사에 보유 중인 보험계약의 계약내용을 변경하는 서비스입니다.

  • 계약사항 변경: 보험금/보험료 감액, 보험기간/납입기간 변경, 감액완납, 보험종류변경, 건강체변경, 펀드변경 등
  • 보험수익자 변경: 만기(생존) 수익자, 입원/장해 수익자

환급금 발생 시 송금용 계좌가 필요합니다

송금용 계좌는 계약내용 변경으로 환급금 발생 시 수령하실 계좌입니다.

  • 송금용 계좌(계약자=예금주) : 송금용 등록계좌, 보험료 및 보험대출 이자 자동납입 계좌(3회 이상 인출)
  • 송금용 계좌를 등록하거나 변경하려면 당사 고객센터에 신분증과 통장(계좌개설일이 1개월 이상 경과된 계좌)을 지참하고 내방하셔야 합니다.

계약변경 시,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절차가 진행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확인 후, 로그인 방식에 따른 추가 인증이 진행됩니다.

  • 1 ID, 비밀번호 로그인 시, 보험거래전용 비밀번호를 확인합니다.
  • 2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공인인증서를 다시 인증합니다.

서비스 가능시간 : 07:00~23:30(365일)

1,아이디로그인 1-1,보험거래전용 비밀번호 입력 1-2, 휴대폰 인증 2,공인인증서 로그인 2-1, 휴대폰 인증 2-2 인증서 선택
업무 안내
업무구분 대상업무 업무 안내
보험계약변경 보험금/보험료 감액 보험금, 보험료 감액을 통해 보장금액을 줄이는 대신 보험료 납부의 부담을 줄이는 제도이며, 줄어드는 부분은 해약 처리된 것으로 봅니다.
감액완납 감액완납은 계약자의 사정으로 보험료 납입이 어려운 경우 보험금 감액을 통한 완납 형태의 보험으로 계약을 전환하여 보험계약을 계속 유지합니다.
보험기간/납입기간/납입주기변경 보험계약사항에 대해 변경하는 업무 입니다.
  • 보험기간 변경: 보험계약의 책임이 개시되어 종료될 때까지의 기간을 변경하는
    업무
  • 납입기간 변경: 보험료 납입하는 기간(일시납입, 5년, 10년 등)을 변경하는 업무
  • 납입주기 변경: 보험료 납입하는 주기(월납, 3월납, 5월납, 년납)를 변경하는 업무
보험종류변경 연금지급수령형태(확정형, 종신형, 상속형), 기본형 ↔ 선택형, 순수형 ↔ 환급형 등 동일상품내에서 다른 보험종류로 변경하는 업무입니다.
건강체변경 한화생명에서 정한 건강진단을 받으시고 건강체로 판정 받은 경우 보험료 일부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펀드변경 펀드변경은 현재의 펀드에서 운용되고 있는 보험료 및 적립금을 다른 펀드로 변경하는 것을 말하며 계약 해당일 기준으로 연 12회 신청이 가능하고 , 펀드변경 수수료는 부가되지 않습니다.
주가지수연동형태변경 프리미어덱스연금보험은 계약자가 선택한 주가지수연동형태(상승형, 하락형)에 따라 주가지수연동기간 내에 지수연계이자율을 적용해 주는 상품으로 계약자는 계약일로부터 연 6회 주가지수연동형태(상승형, 하락형)을 변경할 수 있고, 이를 처리해주는 업무입니다.
보험 수익자변경 보험수익자는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시 회사에 보험금 청구권을 갖는 사람을 말합니다.
  • 만기(생존) 수익자: 만기보험금, 생존연금, 축하금, 학자금 등의 보험금 청구권을
    갖는 수익자
  • 입원/장해 수익자: 피보험자가 진단, 입원, 통원, 수술, 장해 등의 지급사유 발생시 보험금 청구권을 갖는 수익자

보험계약대출 이용하기

보험계약대출 업무란?

  • 보험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대출을 해드리는 서비스로 매월 이자만 납입하고 언제든 원금을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 변액보험 상품은 신청일로 부터 2영업일 후에 수령가능하며, 수령일까지 일부 업무(추가대출, 중도인출, 감액, 펀드변경)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변액보험의 상품은 대출신청 후 취소가 가능하며, 대출신청 취소는 신청 당일만 가능합니다.

추가대출 시, 이자가 이중출금 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보험계약대출이자 자동납입일자 전후(신청일 2일 전후)에 추가대출 신청하는 경우 이자가 청구중인 관계로 이중출금 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이중출금 된 이자는 2~3일 이내 해당 자동납입 계좌로 반환처리 됩니다.

보험계약대출 시,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절차가 진행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하여 통해 본인확인 확인 및 공인인증서 인증이 진행됩니다.

서비스 가능시간 : 07:00~23:30(365일)

업무 안내
업무구분 대상업무 업무 안내
보험계약대출 대출신청 보험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대출을 해드리는 서비스로 매월 이자만 납입하고 언제든 원금을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가능금액 안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하신 합계 금액에 대한 대출이 진행됩니다.
상환신청 원리금 전액, 원금 일부, 이자전액 중 선택하여 상환이 진행됩니다. 대출이자를 자동납입으로 신청한 경우 자동납입일로부터 2~4일(휴일이 포함된 경우 연장) 후에 이자납입여부가 조회됩니다.
대출취소 변액보험의 경우, 대출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 취소는 신청 당일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보험료납입 이용하기

보험료납입 업무란?

고객님의 보험료 납입내역을 편리하게 조회하고 계좌에서 보험료를 즉시 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료 미납으로 인한 계약해지를 방지하기 위해 보험계약대출금으로 보험료를 대신 납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연체월분, 당월분 보험료 및 추가납입 보험료 납입도 가능합니다.

연체월분, 당월분, 선납 모두 가능합니다. (단 계약자와 예금주가 다른 경우 선납은 불가)
추가납입보험료란 계약체결시점에 매월 계속 납입하기로 한 기본보험료와는 별도로 추가로 납입하는 보험료 입니다. 추가납입이 가능한 상품에 한해 상품별 납입한도 내에서 납입이 가능합니다.

보험료납입 시, 계좌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보험료 즉시이체 가능은행 : 국민, 신한, 농협(농조), KEB하나(구 하나 ,외환), 기업, 우리, 스탠다드차타드, 산업, 씨티, 우체국,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

서비스 가능시간 : 07:00~23:30(365일)

업무 안내
업무구분 대상업무 업무 안내
보험료납입 보험료 즉시이체 연체월분, 당월분, 선납 모두 가능합니다. (단 계약자와 예금주가 다른 경우 선납은 불가) 추가납입보험료는 추가납입이 가능한 상품에 한해 납입이 가능합니다.
보험료 자동대출 보험계약대출금으로 보험료를 대신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대출 신청 후 정상적인 납입방법(방문수금, 자동납입, 지로납입)으로 보험료를 납입하시면 자동대출은 해지됩니다.
보험료 납입내역 보험계약에 따른 보험료 납입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해약)신청 이용하기

보험해지(해약) 업무란?

더 이상 계약을 유지하기 곤란하다면 계약을 중도해지 하실 수 있습니다.
해약하실 경우, 기 납입하신 보험료 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해지 대신 보험료 자동대출이나 중도인출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해지환급금이 납부하신 보험료보다 작을 수 있습니다.

보험을 해지하시는 경우 가입 초기에 기대하셨던 보험혜택이 중단됨은 물론 그동안 납부하셨던 원금에서 손실이 클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해지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당사 콜센터(1588-6363) 또는 담당 FP님과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해지(해약) 신청 시,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절차가 진행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하여 통해 본인확인 확인 후, 로그인 방식에 따른 추가 인증이 진행됩니다.

  • ID, 비밀번호 로그인 시, 보험거래전용 비밀번호를 확인합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공인인증서를 다시 인증합니다.

서비스 가능시간 : 07:00~23:30(365일)

1,아이디로그인 1-1,보험거래전용 비밀번호 입력 1-2, 휴대폰 인증 2,공인인증서 로그인 2-1, 휴대폰 인증 2-2 인증서 선택
업무 안내
업무구분 대상업무 업무 안내
해지(해약)신청 일반보험 해지(해약) 일반보험 및 2008년 4월 1일 이전 가입된 변액보험은 일반보험 해지(해약) 메뉴에서 해지(해약)가능합니다. 연금저축보험을 중도해지한 경우 연도별 납입금액 중 소득∙세액공제를 받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기타소득세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변액보험 해지(해약) 2008년 4월 1일 이후에 가입하여 현재 유지중인 변액상품은 변액보험 해지(해약) 메뉴에서 해지(해약)가능합니다. 변액보험 해지(해약)은 신청일로부터 2영업일 후에 수령(특별계정에서 운영) 가능합니다.
변액보험 해지(해약)취소 2008년 4월 1일 이후에 가입한 변액상품은 해지(해약)신청 시, 신청 당일에 한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일반보험금신청 이용하기

일반보험금신청 업무란?

만기, 분할, 배당 보험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업무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하실 수 있으니, 신청 전에 콜센터(1588-6363)로 신청 시 필요사항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보험금 신청 시,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절차가 진행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하여 통해 본인확인 확인 후, 로그인 방식에 따른 추가 인증이 진행됩니다.

  • ID, 비밀번호 로그인 시, 보험거래전용 비밀번호를 확인합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공인인증서를 다시 인증합니다.

서비스 가능시간 : 07:00~23:30(365일)

1,아이디로그인 1-1,보험거래전용 비밀번호 입력 1-2, 휴대폰 인증 2,공인인증서 로그인 2-1, 휴대폰 인증 2-2 인증서 선택
업무 안내
업무구분 대상업무 업무 안내
일반보험금신청 만기신청 만기보험금은 장기가 유지하신 보험계약의 보험기간이 만료되어 발생하는 축하금으로 고객님의 재테크 및 여유자금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할신청 분할보험금은 발생년월의 전월까지 보험료가 납입되어야 수령 받으실 수 있으며 이미 발생한 분할보험금은 한꺼번에 수령하셔야 합니다.
배당신청 배당금은 발생년월의 전월까지 보험료가 납입되어야 수령받으실 수 있으며 이미 발생한 배당금은 한꺼번에 수령하셔야 합니다.

사고보험금신청 이용하기

사고보험금신청 업무란?

홈페이지를 통한 사고보험금 신청은 실손 보험 전(全) 건 및 정액 보험 100만원 이하의 해당 건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건은 담당자의 서류확인이 완료된 후, 실제 접수가 이루어집니다.

금융회원이 아니더라도 계약자라면 사고보험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는 피보험자만 가능합니다.
금융회원 중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일치하거나, 금융회원이 아니더라도 본인인증을 통해 피보험자 확인된다면 사고보험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가능시간 : 07:00~23:30(365일)

업무 안내
업무구분 대상업무 업무 안내
사고보험금신청/조회 청구절차/방법 청구절차를 확인하고 업무에는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대표전화(1588-6363)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류 사고보험금 신청 전 청구서류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통서류 및 신청내용에 다른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고보험금신청 원하시는 청구방법을 확인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이 불가한 건에 대해서는 가까운 고객센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청구결과 조회 사고보험금 신청내역및 진행 상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지급내용 사고보험금 접수 완료된 건은 접수/지급내용에서 상세 진행과정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